■ '폭싹 속았수다' 충격 제주 야외세트장 검토
제주자치도가 제주를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가 글로벌 흥행을 거둔 것을 계기로 대규모 영상산업 야외 세트장 조성을 추진하기로 하면서 결과가 주목됩니다.
[기사 보기] 제주 대규모 야외세트장 조성 추진 '기대반 우려반'
■ 김광수 교육감 "임기 내 정무부교육감 임명 않겠다"
김광수 제주자치도교육감이 1일 그동안 준비해왔던 정무부교육감을 임기 내 임명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김 교육감은 "혼란스러운 시국과 함께 1년 여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에서 오해 소지도 우려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기사 보기] 김광수 제주교육감 "정무부교육감 임기 내 임명 않겠다"
■ 제주 관탈섬·신도리 해양보호구역 지정안 해수부 심의 통과
생물 다양성이 풍부한 제주 관탈도와 남방큰돌고래 주요 서식지인 신도리 해안을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하는 내용이 해양수산부 심의를 통과해 관리계획 등이 마련되면 지정·고시됩니다.
[기사 보기] 제주 관탈섬·신도리 해양보호구역 지정안 해수부 심의 통과
■ 제주대 의과대 휴학생 전원 등록 복귀
정부 의대 증원 방침에 반발해 학교를 떠났던 제주대학교 의과대학 학생들이 전원 복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하지만 이들이 정상적으로 수업에 임할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기사 보기] 제주대 의대생 전원 교육 현장으로... 1년만에 정상화 되나
■제주자치경찰 중국인 대상 무등록 알선 등 무더기 적발
제주도 내에서 중화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불법 관광행위와 덤핑관광이 잇따르자 제주 자치경찰이 특별단속을 실시, 무등록 여행알선행위 등 위법사항 29건을 적발해 사법 조치했습니다.
[기사 보기] 중화권 관광객 대상 불법 제주관광 잇따라 '덜미'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