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영훈 "업종별 권장가격 도입 바가지 논란 대응"
오영훈 제주지사가 9일 도정질문에서 제주 관광의 고물가·바가지 논란을 해소하기 위해 업종별 권장가격 가이드라인을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 지사는 이어 제주관광물가가 다른 지역에 비해 지나치게 높은 것은 아니라는 취지의 발언도 했습니다.
[기사 보기] 바가지 논란에 오영훈 지사 "업종별 권장가격 도입"
■제주국제공항 제주 첫 식품안심구역 지정
제주국제공항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음식점 위생등급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식품안심구역으로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지정됐습니다. 식품안심구역은 관광지와 복합쇼핑몰 등 다중이용시설의 20개소 이상 음식점 중 60% 이상을 위생등급제로 지정해 운영하는 구역입니다.
[기사 보기] 제주국제공항 제주 최초 '식품안심구역'으로 지정
■ 8월부터 13~18세 청소년 버스요금 무료화 추진
제주자치도와 도교육청이 오는 8월부터 13~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버스 이용료 무료화합니다. 재원은 연간 98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도교육청은 중·고등학교 통학 교통비 예산을 제주자치도로 이전하고 제주자치도는 학교 밖 청소년 요금을 부담하게 됩니다.
[기사 보기] 8월부터 13~18세 제주 청소년 버스 무료 이용 추진
■ 첫 제주장애인체육대회 11일 개막.. 3일간 열전
제주도민체육대회에서 분리된 후 처음으로 열리는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대회가 오는 11일 한림종합운동장 등 18개 경기장에서 22개 종목경기가 3일간 열립니다. 수영 등 개인 기록경기 위주로 선수가 많지 않은 농구 등은 어울림대회 방식으로 치러집니다.
[기사 보기] 첫 제주장애인체육대회 11일 개막.. 3일간 어울림축제
■ 제주삼다수 임영웅 후속모델 배우 박보영
제주삼다수가 가수 임영웅 후속모델로 배우 박보영을 선정하고 제주 청정이미지를 강조하는 내용의 광고영상을 오는 10일 자정 공개합니다. 제주삼다수는 박보영이 밝고 건강한 이미지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사 보기] 제주삼다수 임영웅 후속모델 '쾌활' 박보영 발탁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