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농협(본부장 고우일)은 9일 콩제주협의회 회장에 제주안덕농협 이한열 조합장(사진, 왼쪽), 무·배추제주협의회 회장에 성산일출봉농협 박명종 조합장(사진)이 각각 선출됐다고 밝혔다.
이한열 회장의 임기는 2년으로, 2027년 정기총회까지 활동하게 된다. 보궐 선출된 박명종 회장은 2025년 정기총회까지 활동한다.
이한열 회장은 "이상기후 및 육지부 논콩 재배면적 급증 등 제주 콩산업을 위협하는 요소가 많지만 이를 극복하고 제주 콩산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콩제주협의회에서 역할을 적극 해나가겠다"고 했다.
박명종 회장은 "겨울무 수급과 가격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농업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의용소방대연합회 구호성금 기탁
제주도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최운칠·이미경)는 9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산불 피해 주민을 위한 구호 성금 900만원을 기탁했다.
연합회는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뜻을 모았다"며 "피해 주민들이 하루빨리 평온한 일상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JPM 대형 산불 피해 복구 성금 기부
(주)JPM(대표 유병호)은 9일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산불 피해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유병호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피해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산불 피해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제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역량 강화 교육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양명희)는 지난 7~8일 제주특별자치도복지이음마루에서 김정호 덕성여자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를 초청해 도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