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시 외도동(동장 양경수)과 외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안식)는 지난 8일 정기회의에서 '제10회 월대천축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축제의 전반적인 운영 방안뿐만 아니라 주민 참여 확대와 지역 상권과의 연계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김만덕기념관-(사)제주올레 협약 체결
김만덕기념관(관장 강영진)과 (사)제주올레(대표이사 안은주)는 지난 9일 문화 예술 프로그램, 교육, 환경, 자원봉사 활동에 관한 협력과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측은 김만덕주간 행사와 김만덕기념관 교육 프로그램, 올레 18코스 안내소 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서귀포시 지역장애인가족 지원 협약
서귀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허용훈)는 지난 9일 아윌심리연구소(원장 김은미)와 지역 내 심리·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가족 연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반적인 서비스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상호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김양택 제주문화원장 탐라문화상 수상
재단법인 고·양·부삼성사재단은 제31회 탐라문화상 수상자로 김양택(사진) 씨를 선정했다.
10일 진행한 고·양·부삼성사재단 2025년도 정기총회에서 김양택 씨에게 탐라문화상을 수여했다.
김양택씨는 문학동인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문학 발전과 창작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전통과 문화, 교육 등을 주제로 한 다수의 수필집을 발간했다.
또한 제주문화원장으로 취임해 향토사료 발간 및 기록화사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문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