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한국에너지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정종일)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14일 탄소중립 실현 및 신재생에너지 연계 지역 경제 활성화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탄소중립 및 신재생에너지 홍보를 위한 관광콘텐츠 발굴·확산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양 기관 간 협력관계 유지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신재생에너지 홍보를 위한 관광상품 및 콘텐츠 기획·발굴 ▷제주 관광 콘텐츠를 연계한 탄소중립 문화 확산 ▷탄소 저감 활동 및 지역주민 상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현원돈 부시장 재해 취약지역 점검
현원돈 제주시 부시장은 14일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한천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등 재해취약지역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풍수해(호우, 태풍 등)를 대비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의 여름철 재난관리 대책과 현장 관리 실태를 점검하기 위한 것이다.
현 부시장은 '한천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를 찾은 자리에서 안전관리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안전 확보를 최우선 목표로 삼아 관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천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는 태풍 발생 때 침수됐던 지역으로 복개구간 철거 사업을 추진 중이다.
서귀포칠십리축제 추진위원회 출범
서귀포시의 대표 축제인 '서귀포칠십리축제' 준비를 위한 추진위원회가 지난 11일 서귀포시청에서 첫 회의를 갖고 출범했다.
시는 성공적인 축제 준비를 위해 도내 문화관광축제 유관 단체의 추천과 청년계층 및 축제전문가, 서귀포 읍면동 추천 위원으로 총 31명의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제주농협 상호금융 디지털 Changer 위촉
농협중앙회 제주본부(본부장 고우일)는 지난 11일 제주본부에서 2025년 제주농협 상호금융 디지털 Changer 위촉식을 개최했다.
선발된 5명의 '디지털 Changer'는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7개월간 ▷디지털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발굴 ▷NH콕뱅크 상시 직원패널 ▷금융취약계층 디지털교육 등 다양한 활동에 나선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사례관리 협의회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옥화)은 지난 10일 학생맞춤통합지원을 위한 지역기관 사례관리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는 단위학교 사례관리 지원은 물론 ▷기관별 사례관리 협의 시 지원 협조 ▷학교로 찾아가는 통합사례회의 ▷가족 소통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관별 강점 자원을 연계하기로 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