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탐라교육원은 지난 21일 학생·보호자·교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꿈샘학교 1학기 교육 입교식을 열었다.
행사에서는 꿈샘 생태학습장 꾸미기 활동이 진행돼 학생과 보호자, 교직원이 함께 텃밭에 모종을 심으며 자연과 교감하고 친환경 가치를 직접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열안지 숲길 걷기'에서는 숲을 온몸으로 느끼며 치유와 명상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올해 꿈샘학교는 이날 입교식을 시작으로 오는 7월 18일까지 1학기가 운영된다. 교육 가족이 함께하는 자연생태 중심의 교육으로 참가자들은 생태적 감수성과 공동체 의식을 키우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구를 위한 10분' 소등행사 실시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고태언)는 지난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NHF제주삼화1단지아파트 주민들과 함께'지구를 위한 10분' 소등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제17회 기후변화주간 및 55주년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진행됐으며 소등행사에 앞서 2050 탄소중립 기후행동 홍보를 위한 캠페인에 참여하는 입주민들에게는 탄소중립나무(빌레나무)를 배포했다. 오후 8시부터는 총 560세대가 함께 10분간 집에 있는 조명, TV, 컴퓨터 등 전자기기 사용을 멈추는 소등행사에 참여했고, 입주민들의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제주지법 민생경제 '3GO 챌린지' 참여
제주지방법원(법원장 이흥권)은 최근 제주특별자치도도와 제주도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인철)가 추진하는 '3GO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날 이흥권 법원장은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3GO 챌린지는 '먹깨비·탐나는전 사용하고(GO), 민생경제 살리고(GO), 소상공인 살리고(GO)'라는 의미를 담은 캠페인으로 도내 소비회복과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서귀포경찰서 자율방범대 간담회 개최
서귀포경찰서(서장 김용태)는 지난 22일 '자율방범연합대 간담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해 공동체 협력 치안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회에서 최근 조직된 다문화자율방범대 활성화 방안, 민·경 합동 순찰을 통한 범죄 분위기 차단 노력, 순찰 근무 중 애로점 등을 논의했다.
김용태 경찰서장은 "앞으로 공동체 협력 치안이 꾸준히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신규농업인 대상 기초영농기술교육 실시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는 지난 9일부터 지역 내 농업인 40명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신규농업인에게 체계적인 기초영농 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교육은 6월 4일까지 이론 및 현장실습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