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도는 24일 '중국 청년대표단 방한 초청'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을 찾은 중국 5개 지역(북경, 천진, 하북성, 청해성, 운남성) 공직자들의 환영 행사를 진행했다.
청년대표단은 3박 4일간 제주에 머물며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외교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교류재단이 주관한 '중국 청년대표단 초청'은 2009년부터 매년 추진되고 있다.
도장애인종합복지관-김녕농협 업무 협약
제주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경희)과 김녕농협(조합장 오충규)은 지난 23일 농어촌지역 장애인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측은 제주시 구좌읍 농어촌 지역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취약계층 발굴 및 장애인 재가복지서비스와 기부금품의 투명한 사용 등에 관한 사항들에 대해 협의하기로 했다.
제주은행 금융사기 예방 교육 진행
제주은행(은행장 이희수)은 최근 제주국제대학교에서 외국인 유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보이스 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시세보다 낮은 환율로 개인 환전상 이용을 유도하거나, 아르바이트 광고를 통해 수집한 유학생의 계좌정보를 보이스 피싱 조직의 현금 수거·불법 환전 수단으로 악용하는 사례를 설명했다.
제주시 공직자 청렴 라이브 콘서트
제주시는 지난 23일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현원돈 제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라이브 콘서트와 음주운전 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기존의 경직된 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조애란 판소리 명창과 김철준 고수의 퓨전 판소리 '신 별주부전'을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