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동부소방서(서장 김승용)는 지난 25일 서귀포시 남원읍 일원에서 열린 '제29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축제'에서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행사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한 비상 대응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장 내 인파밀집구역 확인 및 비상대응 체계 점검, 가스 등 화재 위험시설 대한 예방 점검, 길 잃음 사고 예방 홍보 활동 등이 이뤄졌다.
김승용 서장은 "고사리철을 맞아 길잃음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예방활동과 대응 태세 확립으로 모두의 안전한 야외 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가파도 '찾아가는 자동차 정기검사' 운영
서귀포시는 지난 23일 섬 가파도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찾아가는 자동차 정기검사'를 실시했다. 이날 서귀포시와 교통안전공단 제주본부는 합동검사반을 편성해 자동차 12대를 대상으로 정기검사를 진행하고, 각종 자동차 관련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찾아가는 자동차 정기검사는 섬 지역 주민들이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기 위해 섬 밖으로 자동차를 운반하는데 드는 비용과 시간 부담을 덜기 위해 200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한마음병원·이도119센터 소방훈련 실시
한마음병원(병원장 정부)은 지난 25일 제주소방서 이도119센터와 함께 2025년 민·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의료기관 화재 예방의 일환으로, 한마음병원 자위소방대 소방훈련 시나리오에 따라 5층 오물처리실에서 화재가 난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양 기관은 초기 발견자 발신기 누름, 화재신고 및 구내전파, 소화반 현장 투입, 인명대피, 중요물품 반출, 소방서 화재진압, 화재현장 복구 등을 진행했다.
한국마사회 제주본부 희망기부금 전달
한국마사회 제주본부(본부장 직무대행 박승완)는 지난 25일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제주지역센터(센터장 현수진)에 '희망(HOPE) 기부금'을 전달했다.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기부금으로 발달 장애인 특화사업장 '제주 가치만드소' 입주기업의 온라인 판로 개척,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쇼핑몰 공급업체에 도전하는 묶음상품 기획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