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지난 25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승자), 서귀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운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체결한 세 기관은 다음달 1일부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부모 대상 교육 프로그램, 지역사회 인식개선 활동 등의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화북남성의용소방대 안전 순찰단 운영
화북남성의용소방대(대장 강재천)는 지난 27일 제주시 화북공업단지에서 불법소각 예방 등을 위한 '119안전순찰단'을 운영했다.
이날 119안전순찰단은 화북공업단지 일대를 돌며 소각 금지 계도, 소각행위 예방을 위한 감시활동 및 화재취약요인 순찰, 소화전 주변 주차 계도 등의 활동을 전개했다.
다비치 봉사단 대륜동 어르신 안경 제작
서귀포시 대륜동(동장 문철환)은 지난 24일 다비치 눈건강 시력지킴이 봉사단 제주지부(단장 윤경봉)의 주관으로 지역 내 홀로 사는 저소득 어르신 60명에게 '눈 건강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다비치 봉사단원 10여 명이 참여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시력검사와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안경을 제공했다.
용담1동 통장협 탄소중립 실천 교육
제주시 용담1동 통장협의회(회장 강춘범)는 지난 24일 임시통장회의에서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제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주관하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전문강사를 초빙해 시민들의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상 속 생활 습관 변화를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방안들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