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사)대한노인회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김인순)는 6일 연합회 대강당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상봉 제주도의회 의장, 김애숙 제주도 정무부지사, 문성인 제주도교육청 안전국장을 비롯해 문준식 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장, 한성율 서귀포시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인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붉은 말의 기운을 받아 지방정부와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초고령사회에 걸맞게 재가 임종제도 분위기 확산과 회원 배가 운동 지속 추진, 연합회 청사 이전 준비, 맞춤형 경로당 프로그램 보급, 노인 일자리 확대, 노인 자원봉사 활성화, 노인대학원 합창단 운영 등을 역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전 제주본부 누적 기부금 1억원 돌파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최근 한국전력공사 제주본부(본부장 박득원·노조위원장 고현석)의 누적 기부금이 1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국전력공사 제주본부는 2020년부터 '직장내 답례문화 개선 및 기부문화 선도' 협약을 통해 직원들이 경조사를 치르면서 축하나 조문을 온 직장동료에게 답례품을 제공하지 않는 대신 해당 금액으로 감사기금을 조성해 기부하고 있다.
박득원 본부장은 "직원들이 서로의 경조사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위로하는 문화 속에서 마음을 다시 지역사회로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오름2006, 다문화가정 지원 성금 기탁
오름2006(대표이사 전용남)은 최근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 10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다문화가정과 지역가족의 안정적인 생활 기반 마련 및 문화 활동 지원을 위해 국제가정문화원에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전진우 오름축산 대표는 "다문화가정과 지역사회를 잇는 의미 있는 역할을 꾸준히 수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문화가정이 제주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