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감귤농협의 대표 브랜드인 '불로초'가 지난 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과 한국경제신문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감귤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불로초는 1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귀포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조사 실시
서귀포소방서(서장 고정배)는 지난 2~7일 겨울철을 맞아 다수 시민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업소 10개소를 대상으로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했다.
주요 조사 내용은 ▷피난·방화시설의 폐쇄 및 훼손 여부 ▷소방시설 전원 차단 여부 ▷비상구 및 피난 통로 확보 상태 ▷관계인의 안전관리 실태 등이다.
화북동자율방재단 안전문화 캠페인 전개
제주시 화북동 지역자율방재단(방재단장 박재덕)은 지난 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방재단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겨울철 대설특보 발효 등 긴급상황 발생에 대비해 화북남문 주요 도로변·상가를 방문, 제설작업 노선도와 비상연락망이 담긴 홍보물을 배포했다.
진양수 통장 노형동에 돼지고기 전달
제주시 노형동통장협의회 진양수 통장(47통)은 지난 5일 노형동주민센터(동장 고광수)에서 운영하는 '솜뽁 살레와 나눔냉장고'에 돼지고기를 전달했다.
진 통장은 평소 농산물과 밑반찬 등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통장협의회 릴레이 후원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염돈어린이집 아나바다장터 수익 기부
염돈어린이집(원장 김미나) 원아들과 교사 일동은 지난 6일 서귀포시 대륜동(동장 현동근)을 방문해 아나바다 장터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37만6000원을 기탁했다.
대륜동은 "아이들의 정성이 담긴 성금을 어려운 이웃돕기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