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 지원사업인 2022년 K-MOVE스쿨 해외취업 연수사업에서 해외취업 연수과정과 운영기관 평가에서 모두 A등급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0월 전국 92개 운영기관 및 231개 연수과정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으며, 이번 평가 결과로 제주관광대학교가 우수과정 및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2024년도 우수과정으로 일반과정과 차별화 및 정부지원금 증액 등 우대를 받게 된다.
K-MOVE스쿨 사업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구인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연수과정을 통해 직무역량과 어학능력 향상의 해외 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수 수료 후 해당 국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주관광대학교는 2015년부터 K-MOVE스쿨 연수과정을 운영했으며, 2019년 K-MOVE스쿨 사업에서도 연수과정과 운영기관 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았다. 또 코로나19 이후 시작한 2022년 K-MOVE스쿨 사업에서도 모두 A등급을 받음에 따라 K-Move스쿨에 참여한 연수생들은 해외 현지기업에 정식으로 고용되거나 실무교육을 인정받아 취업하는 등 해외 취업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우은배 대표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 가입
금호타이어제주판매 우은배 대표는 지난 10일 제주적십자사 회장실에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서 실시하는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Red Cross Honors Club, 이하 'RCHC')에 제주 54호로 가입했다.
금호타이어제주판매는 도내 최대의 명품 타이어 전문매장으로 30회 연속 금호타이어 최우수 대리점으로 선정되었으며 순정품만을 정직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예래동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개최
서귀포시 읍·면·동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이 잇따르는 가운데 예래동(동장 나의웅)은 지난 10일 동주민센터에서 어르신 40여 명이 참석해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나의웅 동장은 "마을 안길, 클린하우스 주변 등 환경 정비 시 건강을 생각해 무리하지 않게 작업에 임하고 안전사고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