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도교육청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는 2025학년도 대학입학 진학 지원 운영 일정을 27일 발표했다.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이달 도내 고등학교교 3학년과 진학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한 진학역량 강화 연수 운영을 시작으로 대학 진학 지원 프로그램 활용 설명회, 대입 전형과 평가 요소에 대한 이해 연수 등을 운영한다.
우선 오는 29∼30일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 코칭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어 5월까지 개별 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학부모·교사 대상으로 대학 입학 전형 설명회를 본격적으로 개최한다.
4∼7월에는 사관학교, 서울대, 이공계 특성화대학 등 대학과 연계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5∼7월에는 고교 3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대학(건국대, 고려대, 서강대,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 이공계특성화대학 등)과 연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6월 중순에는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입전형의 기본사항과 주요 특징을 담은 '학부모 진학 코칭 아카데미'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탑재한다.
이어 7월 12∼13일에는 도내 학생들의 수시모집 지원율이 높았던 60개 내외 대학을 초청해 대학 진학과 수시모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입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대입 지원 상담이 본격화되는 7월부터 연말까지는 수시모집 집중 상담, 면접 컨설팅, 정시 모집 집중 상담 등 시기별 맞춤형 상담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