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장애인총연합회는 지난 19일 제주시 사라봉다목적체육관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단체 및 장애인 복지증진 유공자, 문상익 (사)제주도장애인총연합회장를 비롯해 김애숙 정무부지사, 김경학 도의회 의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올해 장한장애인대상, 장애인어버이대상, 장애인도우미대상(개인·단체), 장애인복지특별상을 비롯해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장한장애인대상 양승혁 씨 ▷장애인어버이대상 문재심 씨 ▷장애인도우미대상 개인 부문에 김대주 씨 ▷단체 부문에는 친구체육자원봉사단 ▷장애인복지특별상에는 이영림 씨와 현순열 씨가 수상했다.
신평리 산물곶 생태 탐방로 정비 봉사
서귀포시 대정읍 신평리청년회(회장 김경필)와 부녀회(회장 양영애)는 최근 신평리 산물곶에서 생태계 서비스 지불제 사업을 통해 생태 탐방로 정비 작업을 실시했다.
제주농협 마늘 수확기 전 포전 상황 점검
제주농협본부와 대정농협은 마늘 수확시기를 앞둬 지난 18일 대정지역을 방문, 마늘 포전을 둘러보며 생육상태를 점검했다.
마늘 수확은 5월 10일쯤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본격적인 수확은 5월 15일부터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제주농협은 마늘 수확봉사에 참여할 인력 5000명 모집을 목표로 도내 주요 기관 및 단체·기업 200여 곳에 일손돕기 참여 협조문를 발송했다.
참여 신청은 5월 16일까지 받는다. 제주농협은 수확시기에 맞춰 대정지역에서 마늘 영농지원 발대식을 개최, 마늘 수확을 총력 지원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