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테크노파크(제주TP)가 문용석 원장의 임기(2025년 2월 27일) 만료를 앞둬 신임 원장을 모집한다.
제주TP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와 제주특별자치도 추천위원들로 '원장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오는 31일까지 제6대 원장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주요 자격 기준은 ▷대학에서 정교수 5년 이상 근무 경력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연구기관에서 선임연구원급 이상으로 5년 이상 근무 경력 또는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연구기관에서 책임연구원급 이상으로 5년 이상 근무 경력 ▷기타 지방자치단체 관련법에 따라 설립된 연구소 및 산업기술혁신촉진법에 따라 전문생산기술연구소 등에서 대표로 2년 이상 근무 경력 ▷대기업에서 이사급 이상으로 3년 이상 근무 경력 중소기업 대표로 5년 이상 근무 경력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3급 이상 고위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 등이다. 또한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과 산업기술단지 사업시행자의 운영에 관한 기준 및 정관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공모 마감 후에는 원장추천위원회가 응모자를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복수 후보 2명을 이사회에 추천하면 이사회는 최종 1명을 선정한다. 이어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의 승인을 받아 제주도지사가 신임 원장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한다. 원장의 임기는 2년이며, 2년 범위에서 임기 연장이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이메일) 또는 등기우편접수로 하면 된다. 관련 내용은 제주TP 홈페이지(www.jejutp.or.kr) 채용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제주TP 경영지원실 인재경영팀 720-3026.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