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서귀포문화대학 총동문회(회장 고인자)는 지난 3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 2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
서귀포문화대학은 2015년을 시작으로 11년간 기수를 이어오며 45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졸업생들은 총동문회를 구성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동부소방서 겨울철 주거취약시설 점검
동부소방서(서장 강성부)는 겨울철 화재에 대비해 컨테이너, 가설건축물 등 주거취약시설과 민생중점시설을 대상으로 9일까지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안전점검은 겨울철 전열기구 사용 증가로 인한 화재위험 및 인명피해 우려가 큰 시설을 사전 점검해 화재취약계층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된다.
문예지 ‘동네문학전집’ 창간호 발간
제주 기반 창작 공동체인 동네문학회가 문예지 '동네문학전집' 창간호(사진)를 발간했다.
동네문학회는 '쓰는 순간, 작가가 된다'는 가치 아래 2023년부터 제주와 온라인 플랫폼 네이버 카페 '동네문학전집'을 중심으로 창작 활동을 이어온 단체다.
현재 온라인 플랫폼 '동네문학전집'에는 약 42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창간호는 이들 중 약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소설·동화·에세이·시나리오 등이 실렸다.
특집 '우리동네 제주'를 비롯해 온라인 침묵글쓰기에서 시작해 웹소설·단편소설 창작 과정, 북페어·전시 참여 등 '누구나 창작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다양한 경험이 담긴 '동네문학전집이 걸어온 3년의 기록' 등이 담겼다.
창간호의 표지와 내지 일러스트는 현직 일러스트레이터 '꿈구슬' 작가가 작업했다.
전국한우협회 제주도회 한우 기부
사단법인 전국한우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지회장 박창석)는 지난 4일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한우 농가의 따뜻한 나눔행사'의 일환으로 도내 소외계층을 위해 1200만원 상당의 한우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삼양동연합마을회 학교발전기금 기탁
삼양동연합마을회(회장 변완종)는 지난 3일 삼양초등학교(교장 강정희)에 학교발전기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금은 삼양초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취지에서 마련돼, 졸업을 앞둔 학생들의 교육 활동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