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박영부)는 지난 9일 제주경찰청 학교전담경찰관(SPO)과 자치경찰단 학교안전경찰관 간 업무 협력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는 제주경찰청과 3개 경찰서(동부·서부·서귀포) 여성청소년과 SPO, 자치경찰단 생활안전과 학교안전경찰관들이 참석해 학교폭력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과 기관별 역할 분담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주요 논의 내용은 ▷실무협의 정례화를 통한 상시 소통창구 마련 ▷청소년 범죄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합동 캠페인 추진 ▷상호 연락체계 구축 등이다.
박영부 위원장은 "청소년 범죄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며 관계 기관 간의 협력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정기적인 실무협의회를 통해 실효성 있는 협력 방안을 도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5 제주시 노인지도자 경기대회 개최
(사)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회장 문준식)는 지난 9일 제주시노인복지회관에서 현원돈 제주시 부시장과 현지홍 도의원, 제주시 노인지도자 등 3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주시 노인지도자 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기대회는 노인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각급 회장님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도자 간 화합의 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귀뚜라미그룹 제주시 학생 50명에 장학금
제주시와 귀뚜라미그룹(회장 최진민)은 10일 '2025년 제주시 장학생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어 지역 우수 학생 50여 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수여식에서는 ▷중학생 1인당 50만원 ▷고등학생 1인당 100만원 ▷대학생에게 1인당 2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귀뚜라미그룹은 매년 장학사업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빈용기 재사용 실천 우수사례 시상식
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이사장 박용규)는 10일 '2025년 빈용기 재사용 실천 우수사례 포상 시상식' 대상 수상자로 속초농협하나로마트 엑스포점(소매업자), 전북 전주시(지자체)를 선정했다.
이번 포상은 빈용기 재사용을 통해 자원순환사회 실현에 기여한 우수 사업자의 노력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총 20여 개 사업자가 수상했다.
서귀포청년회의소 회장단 이·취임식
서귀포청년회의소(회장 이후림)는 지난 6일 서귀포 파크선샤인제주 호텔 선샤인홀에서 '송년의 밤 전역식 및 회장단·감사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5년 한해동안 서귀포JC를 이끌어온 오승진 회장이 이임하고, 이후림 회장이 '영광의 55년,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서귀포JC'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취임을 알렸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