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강길선)는 지난 17일 제주시새마을부녀회에서 운영하는 새마을알뜰매장 혼디모앙 영농조합법인에서 김애숙 정무부지사와 읍면동새마을부녀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장 운영 수익금의 일부로 마련한 쌀 220포대(700만원 상당)를 제주시 지역 내 각 읍면동에 배포해 취약계층 220가구에 전달했다.
제주적십자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 18일 적십자사 앞마당에서 LH 임직원 및 적십자 봉사원 등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적십자사는 독거노인, 이주민, 조손가정 및 장애인가구 등 희망풍차 결연세대 400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에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일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회 쌀 기탁
제주시 일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랑의 쌀 나눔 기탁식을 진행했다.
협의체 위원들이 자비로 마련한 쌀 5㎏ 100포(200만원 상당)는 일도2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노인 1인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서홍동연합청년회 마을 안길 플로깅 봉사
서귀포시 서홍동연합청년회(회장 허동준)는 21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홍동복지회관 일대 마을 안길에서 산책과 쓰레기를 줍는 활동인 플로깅을 전개했다.
이날 연합청년회는 폐농약품 등 쓰레기 130㎏을 수거했다.
서부경찰서, 1366제주에 가전제품 기부
제주서부경찰서(서장 김준식)는 최근 여성긴급전화 1366제주센터 피해자보호시설에 필수 가전제품을 기부했다.
김준식 제주서부경찰서장은 "물품기부가 긴급피난 피해자의 안정적인 생활기반 마련과 조속한 일상회복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은행,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제주은행(은행장 이희수)은 기업 경영 데이터와 금융을 직접 연결하는 디지털 기업금융 전환 흐름에 맞춰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과 공동으로 신청한 'ERP 뱅킹 수신 중개 서비스'가 지난 17일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제주은행은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계기로 ERP 뱅킹 브랜드인 'DJ Bank'를 중심으로 추진 중인 ERP뱅킹 사업에서 여·수신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완결하는 금융 구조를 단계적으로 구축해 디지털 기업금융 전환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ERP 데이터 기반 대안신용평가 고도화를 통해 중소기업의 실제 자금 흐름과 영업 활동을 반영한 보다 정교한 금융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