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서부경찰서 애월읍파출소(소장 우해관)는 지난 24일 애월읍(읍장 김태헌)과 하귀파출소(소장 고권하)를 중심으로 애월읍, 애월119센터, 자율방범대, 이장단협의회, 농협 등 지역 주요 기관·단체가 참여한 '안심마을 협의체'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농산물 절도 예방 ▷취약시설 점검 강화 ▷주민 체감형 합동순찰 확대 ▷계절·시기별 맞춤 예방활동 추진 등 예방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김철민 한마음병원 제14대 병원장 취임
#그림1오르른쪽#2026년 1월 1일자로 한마음병원 제14대 병원장에 김철민(62·사진) 제2외과 과장이 취임한다.
신임 김 병원장은 제주제일고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의학사를 취득한 뒤 같은 대학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과거 한마음병원 제9대와 제10대 병원장을 역임하며 병원의 성장과 안정을 이끌었으며, 최근 의료계 경영 여건이 악화된 상황에서 병원의 내실을 다질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동부소방서장 우도면 응급이송체계 점검
동부소방서(서장 강성부)는 지난 23일 도서지역인 우도면 일원을 대상으로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한 이송을 위한 응급이송체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도서지역 특성상 기상 악화에 따른 여객선 결항, 관광객 증가, 야간·주말 응급상황 발생 가능성 등에 대비해, 현장 대응부터 이송, 병원 인계까지 전 과정의 실효성을 확인하기 위해 추진됐다.
새마을금고 서귀포자원봉사센터에 성금
MG제주도새마을금고 ESG운영위원회는 지난 24일 서귀포시청에서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3700만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MG제주도새마을금고 ESG운영위원회는 2023년부터 매년 서귀포시 자원봉사센터에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제주복지회 이웃사랑 성금 기탁
사단법인 제주복지회(이사장 양태원)는 최근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제주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사단법인 제주복지회는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제주 지역의 어려운 이웃 지원을 위해 성금(누적 6억500만원)을 기탁해오고 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