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시는 지난 24일 경상북도 의성군청에서 의성군·(주)NS홈쇼핑과 농산물 판로 확대와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우수 농·특산물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TV 홈쇼핑을 비롯해 모바일커머스,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한 판매와 홍보에 협력한다. 이를 통해 직거래 구조를 강화하고, 농가의 판로 다변화와 소득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해 의성 지역 4개 농협 하나로마트(의성, 서의성, 안계, 금성)에서는 제주시 감귤 직거래 판매·홍보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제주적십자사 성탄절 케이크 나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의 도민지원사업 일환으로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 20일 제주적십자사 빵나눔터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케이크를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올 투게더 학교 제주캠퍼스 프로그램의 이주민 참가자들이 함께 제작했으며 라면 등과 함께 제주시 아동보호시설 4곳(제주해담은집 등)에 전달됐다.
중문119센터 3팀 ‘최고의팀’ 선정
서귀포소방서(서장 고정배)는 최근 '하나된 힘!, 최고의 팀!'을 슬로건으로 팀 단위 우수 활동을 발굴·격려하기 위한 2025년 '베스트 원 팀'으로 2025년 한 해 동안 최고의 활약을 펼친 중문119센터 3팀을 선정했다.
선정은 팀 단위 현장활동 우수사례를 비롯해 숨은 미담사연, 적극행정 실천을 통한 민원 해결, 주민 칭찬 사례,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조직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순자 씨 효사랑요양원에 기부금 전달
국가무형유산 갓일(총모자) 강순자 보유자는 최근 제주시 월평동 소재 상명복지재단 효사랑요양원에 100만원을 기부했다.
강순자 보유자는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누실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