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17)김희숙 제주 춤 아카데미 대표

80·90년대 시립·도립예술단원 활동암투병생활 이겨내며 다시 무대위에 "제 추억 속에 춤이 있어, 그리고 그 추억을 꺼내 볼 수 있는 사진이 있어 행복하네요." '사진으로 되돌린 그 때 그 추억' 17번째 주인공 김희숙(제주 춤 아…

[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16)이종석 전 유도 국가대표 유럽 전지훈련단장

경찰 출신 이력… 전국대회 우승한 실력파하형주·김재엽·이경근 금메달리스트 키워 이종석씨의 지금 별명은 '사라봉 산신령'이라고 한다. 기자와 만난 날도 어김없이 사라봉을 다녀왔다. 83세의 나이에도 여전히 정정했는데…

[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15)김계담 서귀포종합학원장

1964년 계명주산학원 1회 수료식 기억 또렷무상교육 봉사 온힘… 사회교육 50년 산증인 "35원24전이요, 48원39전이요." 올해로 칠순을 맞은 김계담 서귀포종합학원장은 '사회교육 50년의 산증인'으로 불린다. 50년동안 수많은 제자…

[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14)이동한 춘강 이사장

도기관장회의 찾아가 범도민걷기대회 개최 요청사회 구성원에 '장애인이 포함된다'는 각인 계기"국제장애인빈곤돕기·노하우 전수 등 실천할 터" 1985년 9월에 열린 장애인돕기 범도민걷기대회. 빛바랜 이 흑백사진은 많은 의…

[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13)채운배 제주동부경찰서장

외소한 체격 불만 입문… 삶의 버팀목86아시안·88올림픽 특공대장 등 지내무장탈영병 검거 등 경찰생활에 보탬 "태권도를 통해 공부만 잘 하던 소년에서 강인한 경찰로 다시 태어난 셈이죠." 중학교 시절 전교 1, 2등을 다투던,…

[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12)이영운 제주외고 교장

군복무후 효돈중 첫 부임…이불 싣고 하효동서 자취동료와 노래 만들어 보급…선배 교사는 훌륭한 멘토 제주외국어고등학교 이영운 교장(60·전도 고등학교장 자율장학연구회장)이 꺼내든 사진에는 서귀포시 효돈중학교의 어…

[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11)도관광협 김남진 총괄실장

제주공항 신청사 완공… 관광협, 안내시스템 개설자가용영업 호객 단속 등 질서유지 특별임무 수행 1985년 9월1일은 '50년 제주관광'에 있어 잊을 수 없는 날이다. 바로 제주국제공항에 안내센터가 개설된 날이다. 이 날을 계기…

[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10)이정선 도 어린이집 회장

1980년대 첫 교양강좌 개최로 장관상부모들의 무한 신뢰감 사라져 아쉬움 1980년, 젊음의 열정이 가득했던 23살. 그녀는 거침이 없었다. 천직이라 믿은 보육교사의 길에 발을 디딤으로써 아이들을 위한 교육에 젊음을 내던졌다. …

[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8)오현중 태권도부 김형준 코치

선수 활동시절 집합·기합 기억 아직도 선명운동 환경 많이 개선… 당시 힘들어도 행복 금색 메달을 목에 건 흰 도복 차림의 사진 속 한 소년. 금메달을 목에 걸고 있는 아이치고는 다소 어두운 표정이 궁금중을 유발한다. 사…

[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7)제주시 용담동 강응인씨

제주시 도두동 함께 살며 4·3에 6·25까지 겪어평생 동고동락 한다며 1965년 의형제 맺기도 1965년 4월의 봄날. 이 때 나이 한명은 서른 둘, 나머지 둘은 세살 어린 스물 아홉 동갑이었다. 세 청년은 의형제를 맺고 사진을 찍었다. …

[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6)안재철 제주대 중문학과 교수

1974년 광주일고 체육대회서 광주학생독립운동 재현당시 학생탑 비문의 '학생운동정신' 인생관 자리잡아 시간은 정차를 잊은 기차 마냥 급히 내달렸다. 제주대학교와 인연을 맺은 뒤 안재철(57) 교수는 수많은 제자를 품고 떠나…

[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5)김상훈 한국메가스포츠 전무이사

2001년 부모님 고희연 사진에 담긴 한 풀어내효의 마음은 자신을 올바로 세울 수 있는 기준 "효(孝)는 이 사회를 아름답게 만드는 기본입니다." 김상훈 한국메가스포츠전무(서울제주특별자치도민회 부회장, 재경대정향우회장)…

[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4)민명원 귤림성 석부작박물관 대표

나무·돌 사랑으로 쉼없이 달려온 인생제주다운 박물관 위해 지금도 고심 중 20동의 통나무 펜션과 석부작박물관을 갖춘 체험형 숙박시설 귤림성의 '성주' 민명원 대표(65·서귀포시 관광협의회장)는 관광업계에서는 대표적인 …

[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3)양승필 세화초등학교 교감

1977년 3월 신산초등교 부임 6학년 담임제자들 지역사회 일꾼으로 성장해 뿌듯 "소중한 것의 가치가 인정받는 시대가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1978년 2월 신산초등학교 32회 졸업생들과 찍은 기념사진을 꺼내 보이며 말을 …

[사진으로 되돌린 그때 그 추억](2)김만수 서부경찰서 형사지원팀장

21년전 교육 마치고 대정지서 첫 발령"당시 만났던 사람 보면 지금도 반가워" 제주서부경찰서 형사지원 김만수(48) 팀장. 강력계 형사로 잔뼈가 굵은 그도 이제는 많은 후배경찰을 둔 고참이다. 히끗한 머리카락이 하나 둘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