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예비후보.
[한라일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위성곤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는 27일 보도자료를 발표하고 " 믿고 갈 수 있는 서귀포 의료 환경 구축과 공공요양병원이 신속 설립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위 예비후보는 지난 26일 선거 사무소에서 양연준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제주지역지부 지부장, 양동혁 서귀포의료원분회장. 이은호 제주권역재활병원분회장, 신동훈 제주대학교병원분회장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믿고 갈 수 있는 서귀포의료원 ▷서귀포 공공요양병원 신속 설립 ▷지역완결형 협력의료체계 구축 ▷제주의대 정원확대 및 지역 인재 비율 향상 ▷상급종합병원 지정 등 7대 정책 과제를 제시했다.
위 예비후보는 "공공요양병원 신속 설립 지원과 함께 의료연대에서 제안한 의료인력 유치 등을 위한 서귀포의료원 기숙사 설립, 입원환자들을 위한 친환경농산물 제공에 대해서는 공약으로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제주대병원-서귀포의료원 등 공공병원협의체 구성 제안에 대해서는 공감하면서 도의회 등과 협의해 조례 제·개정 등을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위 예비후보는 지난 12일 ▷서귀포 의료원 응급의료 체계 혁신 및 공공요양병원 설립 지원 ▷지역 완결형 필수의료 체계 구축 ▷제주대 의대 정원 확대 및 지역인재 비율 향상 등을 핵심 의료분야 공약으로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