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12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주최한 '제10회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영상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작 '청렴의 길'은 한문철 TV를 패러디한 연출로 재미의 요소를 살리면서도 직장 내 청렴하지 못한 상황을 에피소드로 풀어 공정, 상호존중, 책임의 가치를 인식하도록 했다. 담당 주무관이 기획·극본·작사에 직접 나서 참신함을 더하고 도의원과 직원들이 출연해 청렴의 메시지를 강조한 점도 높게 평가됐다.
이상봉 의장은 "이번 수상은 의원을 포함한 도의회 전 구성원이 함께 청렴의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제주시니어클럽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제주시니어클럽(관장 김효의)은 지난 10일 메종글래드제주에서 '시니어에너지지킴이 사업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현기종 도의원, 양제윤 도 혁신산업국장, 김호민 제주도에너지공사 사장 및 유관 기관 관계자들과 시니어에너지지킴이 참여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시니어에너지지킴이 사업은 도민풍력공유화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참여자들은 CFI제주미래관에서 에너지도슨트의 역할과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에너지인형극 공연을 진행했다.
자연생태공원 반달가슴곰 입식 1주년 행사
제주자연생태공원은 14일부터 반달가슴곰을 비롯해 야생동물과 환경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반달가슴곰 입식 1주년 기념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공원은 입식 1주년을 맞아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곰 내실 오픈하우스, 귤 까먹기 체험, 포토존, 전통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북촌초 다목적 강당 '꿈빛관' 개관
북촌초등학교는 지난 11일 다목적 강당 '꿈빛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꿈빛관'은 '우리 아이들 저마다의 소중한 꿈들이 자라나 눈부시게 빛날 수 있도록 하는 곳'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등 교육청 관계자와 조천읍장, 북촌 이장, 총동문회장 및 마을회, 동문회, 학부모, 학생 등이 참석했다.
농협제주본부-김만덕재단 상호협력 협약
농협중앙회 제주본부(본부장 윤재춘)와 재단법인 김만덕재단(이사장 양원찬)은 12일 농협 회의실에서 농업·농촌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범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 상호협력 추진 ▷건강한 식습관 형성 ▷쌀 소비문화 확대를 위한 홍보활동 ▷김만덕의 나눔정신을 잇는 지역사회공헌활동 지원에 협업하기로 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