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한라일보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한라일보 독자권익위원회 위촉식에서 독자권익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희만기자
[한라일보] 2025 한라일보 독자권익위원회가 26일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한라일보는 이날 본사 3층 대회의실에서 독자권익위윈회 위촉식을 열었다. 위원회는 정치·경제·문화·예술·사회단체 등 도내 각계각층에서 활동하는 도민 2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김한욱 한라일보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한라일보는 언론의 기본사명인 인권 보호에 초점을 두고 공정하고 객관적이고 정확한 보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독자권익위원회의 많은 평가때문에 오늘이 있지 않나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발전 방향을 제시하면서 독자권익위원들과 같이 발전해 나가는 언론이 되겠다"고 말했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첫 회의에서는 신임 집행부를 꾸렸다. 위원장에는 김찬수 위원, 부위원장에는 강민숙·문만석 위원이 각각 선출됐다. 김찬수 신임 위원장은 "언론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언론다운 신문'이 되도록 여러가지 의견을 모으고 방향을 제기하는 것이 독자권익위원회의 임무라 느낀다"고 전했다.
앞으로 독자권익위는 두 달에 한 번 회의를 열어 기사와 편집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제안한다.
다음은 독자권익위원 명단(가나다 순). ▷강민숙 전 제주도의회 의원 ▷강창입 제주국제관악제 집행위원장 ▷고광언 (사)제주중독예방교육원장 ▷김보형 제주도관광협회 경영지원국장 ▷김미리 해담은집 원장 ▷김은미 미 서비스아카데미 원장 ▷김찬수 한라산생태문화연구소장 ▷문만석 (사)한국지역혁신연구원장·법학박사 ▷백영미 제주도어린이집연합회 이사 ▷송창권 제주도의회 의원 ▷양재영 건축사사무소 선재 대표 ▷오능희 제주도음악협회 지회장 ▷이정언 법률사무소 제주드림 대표변호사 ▷이정엽 제주도의회 의원 ▷이정원 제주언론학회 총무이사 ▷이춘협 농협 제주본부 부본부장 ▷최화열 제주국제대학교 교수 ▷하성용 제주도의회 의원 ▷홍인숙 제주도의회 의원 ▷홍태욱 제주시자원봉사센터 감사 ▷황경남 (주)나눔 대표 ▷황석규 제주다문화교육복지연구원장.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